복음묵상

자기를 이김과 모든 탐욕을 끊음

돌체김 2012. 10. 15. 13:58

 

아들아, 너를 온전히 이기기 전에는 완전한 자유를 얻을 수 없을 것이다.

재물을 가진 자와, 자애심이 많은 자와, 탐욕이 많은 자와, 호기심이 많은 자와,

방랑생활을 하는 자와, 예수 그리스도께 관한 것을 찾지 않고 오직 항상 재미

스러운 것만 찾으며, 항구히 서 있지 못한 것만 꾸미며 계획하는 자들은,

누구나 다 차꼬에 채워져 있는 자들이다.

 

하느님께로부터 나지 아니한 그 모든 것이 다 없어질 것이다.

너는 이짧고도 완전한 말을 명심하라. 즉 "모든 것을 버려라. 그러면 모든 것을 얻을 것이다.

원욕을 없이하라. 그러면 평화를 얻으리라."  이것을 마음으로 연구하라.

이 말을 실행하게 되면 모든 것을 알아들으리라.

 

아들아, 완덕에 나아간 자들의 길에 대하여 듣고 나서 돌아서며 실망할 것이 아니라, 도리어 이로써 분발하여 더 고상한 것으로 나아가야 하고, 적어도 더 고상하느 것을 갈망하여야 한다.

네가 이런 상태를 얻는 다면, 너는 사랑하는 자가 아니고 오직 내 뜻과 내가 네게 소개한 성부의 뚯대로 순종하는 지위에 이를 것 같으면, 그 때에 너는 내 마음에 매우 맞고, 또 네 일생이 즐거움과 평화 중에 지나가게 되리라.

아직도 너는 버릴 것이 많다. 네가 이 모든 것을 내게 맡기지 않으면 네가 구하는 바를 얻을 수 없을 것이다.  "나는 너에게 권고한다. 너는 나에게서 불로 단련된 금을 사서 부자가 되어라"(묵시 3,18)

즉 세상의 모든 것을 멸시할 만한 천상 지혜를 사거라.

세상의 지혜를 버리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과 넌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버려라.

내가 네게 소개하는 것은, 세상에서 귀하고 높다하는 것 대신에 천한 것을 살 것 이라는 말이다.

스스로 지혜롭다 아니하고, 세상에서 칭찬받기를 구하지 않는 참된 천상 지혜는, 매우 천하고 작고 사람들이 잊어버린 것과 같다.

많은 사람들이 이 지혜를 선전하지만 말에 불과하고, 그 생활은 대단히 다르다.

그러나 이 천상 지혜는 많은 사람들에게서 묻혀 있는 값진 진주(眞珠)이다.

'복음묵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행복의 비밀  (0) 2012.11.30
파레토의 법칙  (0) 2012.11.18
온전한 의탁  (0) 2012.10.03
용서는 사랑  (0) 2012.09.26
죄의식과 용서  (0) 2012.09.24